[ 인사이트 ]

고민 때문에 잠 못이루시나요? '불안감을 해소하는 5가지 방법'

상상연필 2023. 2. 24. 11:39
반응형

- 불안감은 우리의 생활 속에서 정상적으로 발생하는 것이지만, 너무 심해져 일상생활에 영향을 끼칠 때가 있다.
적당한 불안은 긴장감을 주기에, 일상생활에 많은 도움을 주기도 한다. 하지만 불안감을 안고 계속 되새긴다면, 우리는 그 불안에 못 이겨 무너질 수밖에 없다. 

요즘 나도 결혼 준비에 눈코뜰세없이 바쁘고, 불안감을 안고 있으며, 이런 불안 때문인지 하는 일도 잘 되지 않아 마음수련을 위해 계단 걷기 운동을 하고 있다. 불안은 삶의 정상적인 부분이지만 지금 같이 압도적일 경우 일상 활동과 전반적 웰빙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에, 아래 5가지 방법을 새겨 일상생활에 활용해 보면 좋겠다.

1.  규칙적인 운동

- 신체 활동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분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도 있다. 일주일에 5번, 하루 30분 이상 운동하는 것을 목표로 꾸준히 해보자. 필자도, 요즘 일이 잘 안 풀리는 거 같고 불안함 때문에 생각이 많은데, 사무실 옆에 70개 계단을 왕복 30번씩 하니 땀도 나고 몸도 좋아지고 기분도 좋아지는 것을 느꼈다. 

2.  마음 챙김 및 이완 

- 마음을 챙기기 위한 명상, 심호흡 및 점진적 근육 이완은 불안을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카팔바티, 브라마리와 같은 호흡 명상부터 우짜이 호흡을 활용한다면, 불안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호흡은 몸을 따듯하게 만들고 숨을 우리 몸 더 깊이 보내며 숨소리를 자각할 수 있어,
불안한 생각을 잊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내가 처음 사업을 시작했을 때 불안에 못이겨 여러 가지 방법을 찾아보며 공부를 했는데, 그때 작성한 글이다.

궁금하면 참고해보면 좋다.

 

기분 좋아지는 호흡 명상,카팔바티와 브라마리 (영상참고)

상상 연필이 레알 요가 선생님과 만나서 함께 유튜브를 시작합니다. - 앤드류 선생님과 상상연필이 함께 만들어가는 유튜브입니다. 매번 생각하던 일들이 실제로 일어나고 행동하고 있음에 감

bradleyhong.tistory.com

 

 

아침을 시작하는 명상 호흡법

- 호흡은 당신의 힘, 통찰력, 및 평화를 만들어주는 침묵의 힘의 근원의 열쇠이다. 이런 간단한 호흡을 통해 자신의 개인적인 목표에 집중하고 또 집중할 수 있는 힘이 길러진다. 호흡은 언제 어

visionpencil.com

 

3. 다른 사람과의 연결

- 사랑하는 사람과 시간을 보내고 사회 활동에 참여를 한다면, 더욱 연결되고 지지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는 확실하게 불안감을 줄여주는 요소이다. 간단한 음주나 커피 한잔 혹은 수다를 떠는 행위도 큰 도움이 된다.
하지만 너무 과하게 한다면 오히려 독이 된다는 사실,

4. 충분한 수면

- 수면은 우리의 감정을 조절해 주고 정신 건강을 개선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7-9시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늦게 일을 끝내고 피곤한 마음에 커피를 마시고 새벽 늦게 까지 잠 못 이룬 기억이 많다. 그럼 다음 날 바이오리듬에 많은 무리를 줬는데, 마음이 불안하고 걱정이 많을수록 저녁에 커피나 휴대폰은 잠시 놓고, 따뜻한 물에 샤워를 하고 아무 생각 없이 누워 있는 것만으로도 많은 위로가 되기도 한다.
우울하다고 본인 루틴을 잊고 늦잠을 잔다면 살짝 곤란할 수도 있다. 


5. 전문가의 도움

- 불안이 일상 생활에 영향을 미친다면, 정신 건강 전문가를 만나보는 것도 고려해 볼 만하다. 대처 전략을 개발하고 불안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소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정신과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 때문에 아직도 정신이 힘들어도 쉽게 찾아가기가 어렵다. 나 또한 그랬고, 이를 경험해 보니 참 좋더라, 누군가에게 내 속에 있는 이야기를 할 수 있고, 내 이야기를 천천히 들어주고 심리상태에 대한 많은 솔루션을 줬다.

불안감은 우리 생활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할 수 있지만, 그것이 우리 일상 생활에 영향을 미칠 때에는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처리하는 것이 좋다. 정기적인 운동, 마음수련 근육이완, 타인과의 연결, 충분한 수면, 전문가의 도움등 어떻게 해도 안될때는 그냥 일단 5가지를 모두 시도해보는 것이 좋다. 이러한 방법들을 활용해 적용하면, 당신의 불안감은 물론이고 전체적인 바이오리듬을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상상연필 | 홍석범 |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773-8 | 사업자 등록번호 : 860-41-00609 | TEL : 010-4292-1999 | Mail : bradley@visionpencil.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