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사이트 ]

[마음챙김] 행복감을 유지하는 8가지 아이디어

상상연필 2023. 3. 7. 20:39
반응형

 

행복을 유지하는 것은 사람이 전반적인 행복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이다. 행복은 우리의 정신 건강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신체 건강, 관계, 그리고 전반적인 삶의 만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빨리빨리라는 사회 통념들과 각종 압박감들과 비교등, 여러가지 일들에 우리는 종종 스트레스를 받는다. 늘 우리는 긍정적인 마음과 행복감을 유지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좋은 소식은, 행복을 증진시키고 기분을 좋게 하는 많은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들이 있다는 것이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 우리는 어떤 삶이 당신의 길을 던지든, 행복을 유지하기 위한 최고의 전략들 중 몇 가지를 탐구할 것이다.




1. 감사의실천을 해보자.

- 감사는 행복을 증가시키는 강력한 도구이다. 부족한 것 대신에 감사하는 것에 집중하는 것은 여러분의 관점을 바꾸고 여러분의 삶에 더 많은 긍정성을 가져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감사를 실천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감사 일기를 쓰는 것이다.

매일, 여러분이 감사한 세 가지를 적어보자. 그것들은 크거나 작을 수 있지만, 중요한 것은 여러분의 삶에서 긍정적인 것들에 집중하는 것이다. 이 간단한 행동은 여러분이 더 낙관적인 전망을 개발하고 전반적인 행복감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2. 다른 사람과의 연결을 해보자.

  - 인간은 사회적 생명체이고, 다른 사람들과 연결되는 것은 우리의 행복에 중요한 요소이다.
친구들과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고, 자원봉사를 하고, 심지어는 낯선 사람과 대화를 나누는 것도 여러분이 다른 사람들과 더 연결되어 있고 기분을 좋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이 외롭다고 느낀다면, 오랜만에 만난 사람에게 연락하거나 여러분의 관심사를 공유하는 동호회나 클럽에 가입하도록 해보자. 


3.정기적인 운동을 하자.

 - 운동은 행복을 증진시키고 우울증 증상을 줄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인 것으로 나타났다.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신체의 자연적인 기분을 고양시키는 화학물질인 엔도르핀을 증가시키고 또한 스트레스 수준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일주일 중 대부분의 시간 동안 활발한 걷기와 같은 최소한 30분의 적당한 운동을 목표로 하라. 여러분은 또한 운동을 더 즐겁게 하고 규칙적인 일상을 고수하도록 돕기 위해 춤, 하이킹 또는 스포츠를 하는 것과 같이 여러분이 즐기는 활동을 시도할 수 있다.

 

정기적인 운동을 하자!

반응형



4. 충분한 수면 취하자.

 - 양질의 수면은 전반적인 건강과 행복에 필수적이다. 수면 부족은 짜증, 불안, 우울감을 유발할 수 있다.
매일 밤 7-9시간의 수면을 목표로 하고 일관된 수면 습관을 확립해보자. 잠자리에 들기 전 최소 1시간 동안 스크린을 피하고 편안한 수면 환경을 조성하며 잠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심호흡이나 명상과 같은 휴식 기술을 시도한다.

5.마음챙김 연습하자.

- 마음챙김은 현재의 순간에 집중하고 판단 없이 그것을 받아들이는 것을 포함하는 명상의 일종이다.
이것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행복감과 행복감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하루를 시작하기 전에 심호흡을 몇 번 하거나 마음을 가다듬은 산책과 같은 여러분의 일상에 마음챙김을 통합하도록 노력해보자. 여러분은 또한 현재의 순간에 집중하고 고요함과 행복의 감정을 증가시키는 것을 도울 수 있는 유도 명상, 요가 또는 타이치를 시도할 수 있으며 상상연필의 경우 반야심경을 아침에 10번 정도 듣고 시작하는 루틴을 실천하고 있다.

 

6. 봉사를 해보자.

  - 다른 사람들을 돕는 것은 행복과 전반적인 삶의 만족도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것이 자원봉사든, 자선단체에 기부하든, 단순히 도움이 필요한 친구를 위해 그곳에 있는 것이든, 다른 사람들을 돕는 것은 여러분에게 목적의식과 성취감을 줄 수 있다. 

 

 

7.달성 가능한 목표 설정셀프케어를 실천하자.

 - 자기 관리는 신체적, 정서적 행복을 유지하기 위해 필수적이다. 이것은 편안한 목욕을 하거나, 마사지를 받으러 가거나, 여러분이 즐기는 취미에 참여하는 것과 같은 활동을 포함할 수 있다. 단 몇 분이라도 매일 자기 관리를 위한 시간을 만들어보자.

이것은 여러분이 재충전하고 스트레스 수준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이것은 행복감과 행복감을 증가시킬 수 있다.



8. 긍정적인 사람들로 자신을 둘러싸자.

 - 여러분과 함께 있는 사람들은 여러분의 행복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여러분 안에 있는 최고의 것을 끌어내고 여러분을 끌어올리는 긍정적이고 지지적인 사람들로 여러분을 둘러싸자. 

부정적이거나 여러분을 실망시키는 사람들과 보내는 시간을 제한하고, 여러분의 삶에 긍정을 가져오는 사람들과 강하고 지지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데 집중해보자
.



8. 현재의 순간에 집중해보자.

 - 미래에 대해 걱정하거나 과거에 연연하는 것은 스트레스와 불행의 감정을 증가시킬 수 있다. 대신에, 여러분의 기분을 향상시키고 행복을 증가시키기 위해 현재의 순간과 여러분이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세요. 마음챙김과 감사함을 실천하고, 그 순간에 존재하도록 노력하자. 이것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행복감과 행복감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결론적으로, 행복은 충실한 삶의 필수적인 측면이다. 긍정적인 전망과 행복감을 유지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지만, 여러분이 행복을 증가시키고 여러분의 기분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전략들이 많이 있다. 감사를 실천하는 것이든, 타인과 연결되는 것이든,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것이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든, 마음챙김을 연습하는 것이든,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이든, 성취할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든, 자기 관리를 실천하는 것이든, 긍정적인 사람들로 자신을 둘러싸는 것이든, 현재의 순간에 집중하는 것이든, 모든 사람들이 행복과 행복을 증가시키는 방법들을 잘 활용해서 더 좋은 삶을 만들어가보자.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상상연필 | 홍석범 |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773-8 | 사업자 등록번호 : 860-41-00609 | TEL : 010-4292-1999 | Mail : bradley@visionpencil.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