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가정보 ]

생각을 비우는 방법 7가지

상상연필 2023. 2. 25. 17:54
반응형
생각할게 너무 많아 걱정이다.

 
- 미니멀리즘이라는 용어는 무엇보다 유형의 물건을 줄이는 것이며 나아가 너무 많은 생각과 외부의 영향을 줄여 삶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여주는 좋은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외부의 영향에 너무 많은 생각을 갖게 되는데 미니멀리즘을 통해 정리된 삶은 복잡한 삶에서 여유로운 마음과 안정감을 준다. 당신이 필요하고 당신이 즐기는 것만 갖는 것은 당신의 뇌에 자유를 주며 불필요한 소유물을 줄이는 삶은 편안한 마음을 위한 전제조건이라고 한다. 미니멀리즘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머리를 비우는 방법이 중요한데 오늘을 머리를 비우는 방법 7 가지를 한번 살펴보고 삶에 적용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자.

생각비우기 7가지 방법


 1  플러그를 뽑아버리기
- 항상 헤드폰을 끼고 음악을 듣고 끊임 없이 휴대폰을 본다면 이런 행동은 당신의 마음이 끊임없이 외부 소음의 영향을 받고 있음을 의미한다. 때때로 외부 영향을 차단하여 마음을 쉬게 하고 일상적으로 소비되는 디지털 미디어에서 일주일에 하루는 벗어나 스스로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 한번 지켜보길 바란다. 

 2  명상하기
- 명상을 통해 마음의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명상이 당신에게 어려운 과제라면 낙심하지 말고 천천히 스스로를 지켜보길 바란다. 정기적인 연습만이 당신을 명상의 세계로 빠지게할 수 있으며 명상을 하던 도중 집중이 깨져 다른 생각으로 새어나가도 이런 과정도 명상 과정의 일부임을 받아들이고 다시 집중을 하도록 유도한다. 때로는 생각에 깊이 빠져 왜곡된 생각을 하기도 하지만 때로는 생각을 버릴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런 반복을 통해 본인만의 명상 루틴을 만들면 마음을 진정시키고 마음을 맑게 하는 것을 스스로가 보게 될 것이다.

 3   더 많은 대화를 이끌기
- 마음에 있는 것에 대해 누군가에게 이야기하기가 어려울 수도 있다. 그러나 때로는 파트너나 친구 의사 가족 또는 낯선 사람과 생각을 나누는 것에서 안심을 얻을 수 있다. 그것을 시도하면 머리에서 방황하는 생각이 내가 생각하는 것보다 적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하지만 너무 본인의 고통만 털어놓는 일은 없어야한다. 듣는 상대방도 지치니까.

 4  일기쓰기
- 일기 연습은 다양한 형태를 취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매일 일기를 써서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기도 한다. 매일 일기를 쓰면서 종이에 생각을 집중시킨다.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이나 정서적으로 요구되는 삶의 단계와 같은 특정 상황에서만 일기를 쓰는 사람도 있지만 매일 감정을 종이에 집중시켜보는 것도 좋다. 어떤 유형이든 일기는 당신의 머리를 깨끗하게 비워준다.

 5  메모하기
- 당신의 머리가 항상 생각으로 가득 차 있다면 당신은 노트북을 가지고 당신의 생각을 메모로 남기는 것도 좋다. 노트북이 없다면 종이에 쓰는 것을 추천한다. 때로는 다음날 해야 할 일에 대해 생각하거나 더 자세히 조사하고 싶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메모를 해놓는다. 이런 생각들은 반복해서 생각하지 말고 일단 노트에 적어 놓는 것을 추천한다. 당신의 두뇌는 실제로 많은 정보를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창의적 사고를 위해서 존재하기 때문이다.


 나만의 루틴 만들기
- 일상생활에서 새로운 것을 통합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경우 당신의 루틴을 만들어보아라. 일반적으로 일상생활에 새로운 습관을 추가하는 데는 10일에서 30일 정도 소요된다. 당신이 추가하고 싶은 것을 정확하게 적어보고 몇 주 동안 그것에 매달려보라. 일과를 마친후에 인생에서 변화를 개선하기 위해 원하는 것을 끊임없이 생각해보고 시도할 필요는 없지만 바꾸고 싶은 것이 있다면 꼭 권장한다.

 7  요가하기
- 요가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가장 좋은 활동 중 하나다. 신체활동을 하면 머리를 깨끗하게 하고 정리할 수 있다. 당신은 당신이 즐기는 활동을 찾아보기를 권한다. 개인적으로 나는 요가를 좋아하고 요가를 하루 한 시간 정도 수련한다. 수련을 하는 동안에는 자세에 집중할 수 있어 생각을 비우는데 큰 도움을 준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상상연필 | 홍석범 |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773-8 | 사업자 등록번호 : 860-41-00609 | TEL : 010-4292-1999 | Mail : bradley@visionpencil.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