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사이트 ]

인생의 방향을 잡는 방법

상상연필 2019. 6. 28. 21:41
반응형

통찰력


- 하.... 인생 놈 앞이 컴컴하네....라는 생각을 한 기억이 있는가? 또는 그런 생각을 지금도 하고 있는가? 한마디 거들자면 당연히 앞으로 인생은 정말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른다. 그래서 더 행복하지 않은가? 때로는 두렵고 때로는 무섭고 때로는 즐겁고 때로는 설레고 이런 많은 날들이 당신 앞에 있는데 지금 당장 앞이 보이지 않는다고 그냥 괴롭다고 모든 것을 포기한 채로 생각하는 힘도 기르지 않고 놓아버린 사람들 여럿 봤을 것이다. 그리고 찔리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 찔리면 어떤가? 나는 당신이 누구인지 어떤 성향을 가진 사람인지 모르지만 당신이 이런 글을 찾아 읽고 있다는 자체로도 벌써 당신의 인생은 한 단계 나아갔다고 본다. 필자도 한참 힘들고 막막할 때 자기 계발 책과 다른 사람들의 에세이를 보면서 용기를 얻었기에 당신의 마음을 100%는 아니라도 어느 정도 공감한다. 하.. 인생 놈은 도대체 어떻게 살아야 올바르게 사는 걸까?

인생 놈은 정답이 없다. 하지만 당신은 정답을 만들어갈 수 있다. 어제 소개한 글( 쉽게 지치지 않는 계획을 만드는 방법 ) 을보면 당신이 정답을 찾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무언가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면서 그리고 했던 일에 살을 붙여 다른 무언가를 하고 그리고 거기에서 또 연계되어 다른 것을 해보고 그러다가 전혀 다른 분야의 삶을 살게 되고, 또 거기에서 또 다른 것을 하고, 가끔 생각하면 삶은 정말 신기하다. 내가 결정하고 선택했던 많은 일들이 지금의 나를 만들었고 앞으로도 계속 만들어갈 수 있다는 게 너무 신기하다. 인생 놈은 먼 미래는 안 보이지만 당장 당신이 할 수 있는 것을 하면서 조금씩 길을 바꿔가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 중이 하나다.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게 뭔지 모르겠으면 일단 뭐라도 해야 한다. 인생의 방향은 언제든 바뀌게 되어있다. 내가 지금 하는 일이 내가 원하는 게 아니라도 일단 해야 한다. 집에서 좌절하고 있지 말고! 

생각을 지배하는 예능 프로그램 또은 각종 SNS의 타인의 삶을 보고 부러워하는 행동은 제발 그만하고 제발 그만 비교하고 지금 바로 당신이 해보고 싶고 당신이 평소 궁금했던 것을 찾아서 해보길 권한다. 인생 놈 앞이 안 보여도 지금 당장은 보기 쉬울 것이다. 무언가를 하는 게 꼭 거창할 필요는 없다. 먼 미래를 걱정할 시간에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찾아라. 가능하면 지금 당장 시작하자. 방향을 잡은 뒤로 얻은 것은 내 삶에 만족하고 목표를 향해 가는 것이다. 남들이 말하는 성공한 삶은 아니겠지만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면서 이렇게 즐거워하고 열정을 가질 줄은 꿈에도 몰랐다. 앞으로 어떤 방항으로 진행될지 모르지만, 그럼 어떤가? 스스로가 만족스러운데.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상상연필 | 홍석범 |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773-8 | 사업자 등록번호 : 860-41-00609 | TEL : 010-4292-1999 | Mail : bradley@visionpencil.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