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사이트 ]

1인 사업에 필요했던 5가지 [무자본 사업 2년차]

상상연필 2021. 1. 4. 10:35
반응형

2020년,
나에겐 특별한 한 해였다.

뽀시레기? 인 나에게는 가장 컸던 아버지의 어려움, 전염병, 그리고 내 손에 있는 EOS200D2, 맥북 15년식 어떻게든 살아가야 했다.나에게 있는 것으로 돈을 벌어야 한다는 부담감, 그리고 프로 답지 못한 보급형 크롭 카메라, 그래도 당당하게 일에 임했다. 안 좋은 카메라로 괜찮은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처음 따낸 뮤지컬 팀과의 계약, 그리고 처음으로 내 돈으로 구매한 풀프레임 캐논 RP,  그리고 시작한 광고 영상, 생각보다 괜찮은 결과물을 얻었는지 다른 상품이 나왔을때 또 연락 주시고, 그렇게 작은 카메라와 노트북으로 시작한 나의 작은 상상연필이라는 사업체, 보잘것없던 나에게 내려준 큰 선물들,

경험을 통해 얻은 작은 노하우들, 주위의 사소한 무시와 걱정들 그리고 견뎌냈던 한해, 할 수 있겠냐는 주위의 말들을 무시하며 진행했던 나만의 사업 사업 2년 차에 들어오며 드는 생각, '말 안 듣길 잘했다.' 그리고 내가 벌어서 구매하고 얻은 나만의 작은 공간, 뭐든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 할 수 있는 것에 대한 고마움을 많이 느꼈다. 아직 갈 길은 멀지만 사업을 하고 싶은데 겁나는, 혹은 돈은 없는데 사업을 해보고 싶은? 친구들 그리고 나에게 독특한 생각이 있는데 과연 할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에 빠져있는 친구들을 위해! 오랜만에 키보드를 쳐보기로 했다. 

정말 보잘것없던 나도 사업을 해서 그냥 밥은 먹고 사니까! :)

2년 차에 접어든 상상연필, 2년 동안 느낀 소소한 이야기를 풀어볼까 한다.

2021년은 여러분의 해가 되길 바랍니다 :)



자 이제 본론으로 넘어가 내가 1인 사업을 하며 알게 된 혼사(혼자 사업)에 필요한 5가지 사실에 대해 알아보자.

1. 나만의 루틴

- 나만의 루틴을 갖는 게 가장 중요했다. 사업을 하며 스스로 시간을 조절하여 일을 진행했는데 몇 달은 새벽이 집중이 잘되어 밤도 새어봤고 몇달은 아침 일찍 일어나 일을 진행해봤는데, 역시나 컨디션 조절에 좋은 건 나만의 워킹 루틴을 만드는 것이었다. 보통 12시에 잠이 들고 8시에 일어나 출근하는 패턴으로 몇 달을 지내보니 일에 능률이 오르는 것을 느꼈다. 내가 움직여야 돈을 버는 시스템이니 컨디션이 가장 중요했다. 몸이 덜 피곤하니까 일의 능률도 오르고 사람을 만날 때 대하는 태도가 달라졌다. 피곤할 때 보다 정상적인 컨디션일 때 더 좋은 효과를 보았다.

2. 못할 거 같아도 하면 하더라

- 처음 하는 일에 주저하는 순간 그 일은 내 손을 떠난다. 조금 더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자 정말 못할 거 같아도 일단 시작하고 정말 못하게 되면 이후에 책임을 지면된다. 하지만 할 수 있는 일이라면 못할거 같아도 어 이거 조금이라도 할 수 있겠는데?라는 생각이 들더라. 그런 생각이 든다면 과감하게 진행하자. 우리에겐 우리가 모르는 힘이 존재한다는 것을 느꼈다.


3. 집중이 안되면 과감하게 쉬고 다시 하기

-우리는 로봇이 아니다. 일을 하다 보면 잘 풀리지 않을 때가 있다. 미루라는 말이 아니다. 시간이 남아 있다면 하루 그냥 쉬어버리자. 혹은 내가 준비하고 있던 다른 것을 하자! 안되는 거 안고 끙끙거리면 시간 만가고 지쳐간다. 일단 놓았다가 내일 다시 시작하자. 우리에겐 밝은 내일이 있지 않은가? :)

4. 걱정보다 준비

- 일이 없다고 슬퍼만 할 건가? 그럴 시간에 무언가 준비를 하는 게 어떨까? 한참 돈이 벌리지 않을 때 나는 책을 썼다. 유튜브에 관련된 책인데 2년 동안 유튜브 하면서 느낀 점을 집중해서 열심히 쓰다 보니 한 달 훌쩍 가더라 그리고 몇 권 팔렸다. 가끔 팔릴 때마다 재미있다. 

PDF BOOK 구매하기 [ visionpencil.co.kr/SHOP/view/1861421 ] 여기서 구매하고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회원가입하면 2천 원 할인! :)

5. 할 수 있다는 믿음 

- 가끔 나는 어려운 일을 직면할 때마다 이런 생각을 한다. 나는 할 수 있다. 이상하게 마음속에 이런 말을 되새기면 알 수 없는 에너지가 나를 움직이게 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여러분도 할 수 있다. 나는 항상 생각한다. 하지 않아서 후회하기보다 해보고 실패해서 후회하는 삶을 살고 싶다. 작은 시도를 몇 번 해보면 언젠가 당신에게 맞는 무엇인가를 찾을 수 있다. 그게 무엇인지 본인이 알 수 있다.
-
-
-
금전적으로든 시간적으로든 당신에게 가성비 좋은 무언가를 시도해보고 당신의 미래를 위해 무언가 투자해보는 2021년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돈 많이 버시길 바랍니다 :) 

상상연필 대표 홍석범 올림.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상상연필 | 홍석범 |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773-8 | 사업자 등록번호 : 860-41-00609 | TEL : 010-4292-1999 | Mail : bradley@visionpencil.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