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사이트 ]

사랑이란 어떻게 지켜야 하는걸까?

상상연필 2019. 6. 4. 13:24
반응형

​​​​​​​​​​​​​​​​​​​​​​​​​​​​​​​​​​​​​​​​​​​​​​​​​​​​​​​​​​​​​​​​​​​​​​​​​​​​​​​​​​​​​​​​​​​​​​​

 


“과도한 사랑은 인간에게 아무런 명예나 가치도 가져다주지 않는다.”
-에우리피데스


1. 사랑은 어떻게 지켜나갈까?
​-사랑을 지키는 일은 아주 어려운 일이다. 12번의 여행에도 아직도 사랑을 어떻게 지켜야 하나 무섭기 마련이다. 사랑을 지키는 방법은 한 가지라고 생각한다. 서로에 대한 믿음이 전제가 되어야 하지만, 사랑을 지키기 위한 방법 중 가장 확실한 방법은 “내가 떳떳해야 한다.”

2. 지키기 위해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것은?
​최악의 상황. 1
잘 다니던 회사 퇴직하고 창업 준비한답시고 6개월 동안 창업 준비, 창업 프로그램 다 떨어짐,
최악의 상황. 2

올해 2월 부모님 사업이 부도난 상태, 창업자금 다 드려버리고, 누가 봐도 답이 없는 상황, 돈을 까먹고 기회비용을 날리며 근근이 사랑을 이어가고 있다.
그럼 어떻게 이렇게 이어갔을까?
간단하다. ‘​ 당당함, 희망찬 모습 ’ 그런 상황을 겪음에도, 포기하고 좌절하지 아니하고 나에 대한 확신을 보여주는 그런 모습, 내 속은 썩고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지만, 희망이란 불꽃은 나에게 ‘당당함’을 만들어주었다. 다년의 경험이 만든 나의 모습, 무섭지만 할 수 있다는 그런 다짐,​ 아마 10년 전 같으면 나는 이 세상에 없었을 거다.

3.​ ​​근거 없는 자신감은 어디서 나오는 걸까?

근거 없는 자신감은 바로 스스로에 대한 믿음에서 나온다. 자기 최면을 통해 나는 더욱 좋은 곳으로 갈 수 있다는 믿음, 그리고 지금의 상황을 실험하고 기록하며, 미래에 다시 이런 일이 없음을 바라며, 인생을 실험이라고 생각하는 그런 마음가짐, 용기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주 거창한 것이 아니다 그냥 그렇게 하루하루를 최선을 다해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책임감을 갖고 책임을 지고, 할 수 있는 행동에 대해 자부심을 갖는 그런 모습일 것이다. 인생에 12가지 법칙이 있다거나 인생에 무슨 법칙이 있다는 것 그런 거는 그냥 참고를 하고 인생은 그냥 다큐멘터리 같다. 마이웨이 정신으로 당신의 인생을 조금 더 재미있고, 자신 있게, 그리고 과감하게 즐기길 바란다. 상상 연필의 글을 읽어주는 많은 힘든 청춘이 희망을 가지는 그날까지.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상상연필 | 홍석범 |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773-8 | 사업자 등록번호 : 860-41-00609 | TEL : 010-4292-1999 | Mail : bradley@visionpencil.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